특정 서비스의 로딩을 지연시키는 방법


특정 서비스의 로딩을 지연시키는 방법

예시 ) oracle 서비스 로딩 전까지 tomcat 띄우는 것 지연시키기
 ( 오라클 서비스가 뜬 후에 tomcat 띄우기 )


만들려는 종속성이 아직 없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기본 구성에 이미 있는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 종속성입니다. 
서비스종속 대상
AlerterLanmanWorkstation
BrowserLanmanWorkstation, LanmanServer, LmHosts
ClipSrvNetDDE
DHCPAfd, NetBT, TCP/IP
MessengerLanmanWorkstation, NetBIOS
NetBTTCP/IP
NetDDENetDDEDSDM
NetLogonLanmanWorkstation, LmHosts
ParallelParport
ReplicatorLanmanServer, LanmanWorkstation

서비스의 레지스트리 하위 키는 다음 경로에 있으며 서비스가 로드되는 방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Service name>
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새 종속성을 만들려면 지연시킬 서비스를 나타내는 하위 키를 선택하고 편집을 누른 다음 값 추가를 누릅니다. 데이터 형식이 REG_MULTI_SZ인 새로운 값 이름 "DependOnService"(인용 부호 제외)를 만든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데이터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이 서비스 전에 시작할 서비스 이름을 각 줄에 한 항목씩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이 데이터 대화 상자에는 레지스트리에서 Services 키 아래에 나타나는 서비스의 정확한 이름을 입력합니다. 

컴퓨터가 시작되면 이 항목을 사용하여 종속된 서비스를 시작하려고 시도하기 전에 이 값에 나열된 서비스가 시작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서버 서비스가 WINS(Windows 인터넷 이름 서비스) 전에 로드되는지 확인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레지스트리에서 WINS 키를 선택하면 DependOnService 값이 이미 WINS 키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치에서 WINS는 RPCSS(원격 프로시저 호출)와 NTLMSSP(Windows NT LanMan 보안 지원 공급자) 서비스 모두에 이미 종속되어 있습니다. 서버 서비스를 이 목록에 추가하려면 DependOnService 값을 두 번 누릅니다. 복수 문자열 편집기에서 NTMLSSP 아래 줄에 항목 "LANMANSERVER"(인용 부호 제외)을 추가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또한 Windows 2000 및 Windows 2003 Active Directory는 DNS 서버 서비스를 찾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DNS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기존 Active Directory 도메인 컨트롤러에 대해 DNS 서버 서비스가 동적 DNS 등록과 쿼리를 위해 작동 중인지 확인하기 위해 Netlogon 서비스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Netlogon의 DependOnService를 사용하고 LanmanWorkstation과 LanmanServer 목록에 DNS를 추가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동일한 컴퓨터의 DNS 서버 서비스가 시작되고 준비될 때까지 Netlogon 시작이 지연됩니다. 

참고 DNS 서비스가 같은 Windows 2000 또는 Windows 2003 기반 서버에 있을 때 Windows 2000 또는 Windows 2003 Server에서 DNS에 대한 Netlogon 서비스만 지연시키십시오. 

참고 이 필드의 항목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경고 "순환 종속성"을 설정한 경우 이 항목을 수동으로 추가하면 시스템이 올바르게 시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가장 간단한 예는 두 개의 서비스가 서로 종속될 경우입니다. 두 서비스 모두 다른 서비스가 먼저 시작되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서비스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참고 부팅 사이클에서 늦게 시작해야 하는 서비스가 있지만 위에서 설명한 특정 서비스 종속성이 없는 경우에는 "DependOnService"의 데이터 값으로 늦게 시작되는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선택되는 서비스는 Spooler와 Messenger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4,5,6 띠 저항의 색띠를 읽는 법(띠저항 값)

수지에서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인천공항버스정보)(2022년3월업데이트)

수지에서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 2022년 3월 업데이트 )